책
호스트
지나간날의기억
2010. 1. 22. 12:38
책소개
하나의 몸, 두 개의 영혼, 그리고 사랑...
<트와일라잇>의 작가 스테프니 메이어의 휴먼 SF 로맨스『호스트』제1권. 사춘기의 청춘과 방황을 뱀파이어라는 환상적인 소재로 그려낸 <트와일라잇>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은 스테프니 메이어의 첫 성인소설이다. 출간 이후 뉴욕 타임스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였으며, 지금까지 베스트셀러 순위에 머물며 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생명체의 뇌에 들어가 정신을 잠식하고 기생해 사는 외계 생명체 소울(Soul)에 의해 지구의 거의 모든 인간이 정복당한 미래. 소울의 침입을 처음으로 거부한 인간 멜라니에게서 인간 저항군 잔당들의 정보를 얻기 위해, 소울들은 그들 중 가장 경험이 많고 뛰어난 정신력을 가진 존재인 '방랑자'를 멜라니의 뇌 속에 집어넣는다.
하지만 방랑자는 멜라니의 뇌 속에서 이미 사라졌어야 할 그녀의 영혼과 마주한다. 육체 속에 정신을 감금당한 멜라니는 육체를 지배하고 있는 방랑자를 자신의 의지로 그녀의 가족과 연인에게로 이끈다. 처음 겪는 인간의 혼란스러운 감정에 괴로워하던 방랑자는 기생 생명체의 한계를 느끼면서도 멜라니의 연인과 사랑에 빠지고 마는데...
☞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인간 멜라니와 기생 생명체 방랑자의 투쟁, 그리고 멜라니의 연인과 사랑에 빠진 방랑자와 방랑자의 참모습을 사랑하는 또 다른 인간 이안의 사각관계 로맨스가 펼쳐진다. 방랑자가 인간으로 살면서 느끼는 감정과 휴머니즘,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방랑자가 전하는 희생과 사랑은 한층 성숙해진 작가의 주제의식을 잘 보여준다.